[그라냥]하스스톤 덱추천 - 대마상시합 버전 용사제덱

Posted by Dev Park
2015. 11. 9. 15:02 PC 게임/하스스톤(HearthStone)



하스스톤 사제

강력한 용족 연계 용사제덱 

(Hearthstone Priest - Heroes of Warcraft)


대마상시합이 나오고 나서 변화된 사제 중 용사제 덱 소개입니다. 

사실 용사제덱은 대마상시합 이전에도 있던 컨셉의 덱이지만 개인적으로 대마상시합 이전에는 그렇게까지 좋다고 생각되지 않아서 

그다지 플레이를 하지 않았지만 이번에 새로나온 카드들과 함께 좋아 진거 같아서 플레이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용사제덱의 특성이라면 역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용족을 기반으로한 덱 구성이 되겠습니다. 

용족 특유의 우수한 스텟을 기반으로 한 필드 장악이 플레이의 주요 전술이 되겠네요.


우선 덱을 살펴 볼까요?

(클릭하여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용사제덱의 구성은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사실 페일트리스는 욕심일 수는 있긴 하지만 ㅎㅎ 생각보다 좋은 역할을 해준답니다. 

그리고 트루하트는 요즘 사제, 전사, 성기사 등의 직업군에서 정말 많이 쓰이는 카드죠.


 

이번 대마상시합에서는 격려와 함께 영웅 능력의 사용에 대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카드들이 많이 있습니다. 

트루하트의 경우 사제는 기본 영웅 능력인 힐이 +4가 되기 때문에 적절하게 사용된다면 정말 좋은 카드입니다.

그리고 트루하트는 아마도 대부분 아시겠지만 

10마나에서 사용할 경우 힐을 두번하여 한번에 6의 생명력을 회복 시킬 수 있습니다. 

트루하트는 영웅능력을 사용한 상태에서 사용하면 영웅능력이 다시 초기화되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이죠.



운영 방법


우선 초반은 역시 기본적으로 북녘골을 잡는게 좋지만 용사제의 경우 북녘골 말고도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역시 사제는 북녘골!)

황혼의 새끼용고룡쉼터 요원 이죠. 초반에는 되도록 저 카드들을 잡고 가는게 좋습니다. 

저것들 중 하나만 잡아도 유용하지만 황혼의 새끼용과 고룡쉼터 요원의 경우 각각 다른 용족 카드를 손에 들고 있어야 제대로 사용 할 수 있는 

조건이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용사제의 카드들은 용족을 손에 들고 있어야만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3,4마나에서 나올 수 있는 검은 날개 기술병황혼의 수호자가 있습니다. 

검은 날개 기술병은 대마상시합 이전에 있던 카드로 사실 용족을 이용하는 덱에서 좋은 카드이긴 했지만 중간 연결고리가 

애매했었다면 이제는 고룡쉽터 요원과 황혼의 수호자가 생겨서 중간중간 애매했던 타이밍이 매꿔졌다고 보여집니다. 


고룡쉽터 요원이나 황혼의 수호자나 기본적으로 체력이 상당히 높은데다 기본 스텟이 좋아서 

초반 필드를 장악하는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그리고 지금의 용사제덱은 끊임이 없어 5,6,7마나로 계속해서 용족 카드가 연결되기 때문에 

초반에 카드가 말리지만 않는다면 무난하게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도발 하수인이 많고 체력이 높기 때문에 냥꾼이나 어그로 덱들에게 강하기도 하구요.


기존의 사적덱과는 다르게 순수하게 필드에서 힘싸움을 하는 컨셉인 용사제덱 한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물론 정말 순수하진 않지만.. 생각 훔치기랑 정배가 있으니까요 ㅋㅋ)




용사제 플레이 영상 


하스스톤 다른 플레이 영상 바로 보기


그라냥의 게임 방송 채널 트위치TV : http://www.twitch.tv/granyanggametv

그라냥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ZwtZ-BxqtbgMBtWXbvbA9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