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키스트 던전 공략 - 추천 파티 조합 #2

Posted by Dev Park
2016. 2. 14. 09:22 PC 게임/다키스트 던전(Darkest Dungeon)



다키스트 던전의 추천 파티 조합 두번째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조합은 

괴인(Abomination) - 괴인(Abomination) - 광대(Jester) - 신비술사(Occultist) 조합입니다.



이 조합은 2명의 괴인으로 딜을 하고 광대로 스트레스 관리를하고 신비술사를 통해 서브딜과 힐링을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괴인의 할퀴기(Rake)를 통한 빠른 사냥이 장점인 조합입니다. 이전에 소개해 드린 안정적인 조합에 비해서 일반 전투에서 상당히 빠르게 몬스터들을 정리할수 있습니다. 

또한 괴인은 변신 시 아군에게 스트레스 데미지를 주지만 변신이 풀릴 경우 자신 힐을 하기 때문에 빠르게 몬스터들을 녹이고 가면 계속해서 별다른 피해없이 꾸준한 전투가 가능한 조합입니다. 괴인의 변신에 의한 또는 몬스터의 공격의 의한 스트레스 데미지는 광대를 통해 관리를 해주고 신비술사는 괴인들이 공격 불가능한 4번째열의 몬스터를 끌어주거나 힐이 필요할 경우 힐을, 공격력이 강력한 몬스터에게는 공격력 디버프 저주를 걸어 줄수 있습니다. 


이 조합의 단점이라면 초반 육성 시(아직 스킬랩이 낮고 아이템이 갖춰지지 않은 상태)에는 스트레스의 압박이 조금 있다는 것과, 일반 몬스터들과의 전투는 매우 빠르게 처리가 가능하지만 방어력이 높은 몬스터들과의 전투로 인해 전투가 길어질 경우 의외로 고생을 한다는 것입니다. 

전투가 길어지게 되서 파티 전체적으로 체력이 저하될 경우 신비술사는 전체 치유같은것이 없기 때문에 생각보다 유지가 잘 되지 않는 편이고 또 신비술사 힐 스킬 특성상 한방에 많은 힐량을 보여주기도 하지만 가끔 0이나 1 회복만을 시키기도 하기때문에 생각지도 못한 고비가 올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역시 스트레스 공격을 많이 하는 몬스터들에게 고생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레벨이 오르고 장비가 갖춰지면 스트레스에 대한 압박은 거의 없어지게 되고 사냥이 빠른 편이니 재료나 돈 노가다에 좋은 조합이라고 생각됩니다. 





아 스킬을 살펴보면 괴인의 또 하나의 단점이자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괴인은 영웅 특성 상 7개의 모든 스킬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여러가지 효과를 가질 수 있고 좋은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게 장점이지만 스킬 레벨업에 필요한 돈이 많이 든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고도 볼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방법에 따라 필요한 스킬을 배워도 됩니다.


위 스샷을 보시면 괴인 전용 악세사리를 차고 있는데 저 아이템을 사용하여 변신 스킬에 대한 스트레스 데미지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이템은 공격력 위주로 셋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대는 이전에 소개드린 안정적인 조합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스킬을 사용합니다. 주로 스트레스 힐러로 사용되고 버프와 출혈로 딜링에 도움을 줍니다. 아이템은 역시 스트레스 힐량을 늘려 주는 아이템이나 스트레스 데미지 감소 또는 공격력보다는 저항이나 회피류의 아이템을 추천드립니다. 



신비술사는 파티의 힐을 담당하지만 전투가 빠르게 끝나는 일반 몬스터들과의 전투에서는 의외로 생각보다 힐을 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그만큼 빠르게 몬스터들을 처리하는게 가능한 파티 조합이기도 하고 괴인들이 한두대 맞는건 변신이 풀리면서 자동으로 힐이 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신비술사는 보통은 서브딜하거나 뒤쪽에 있는 스트레스 공격을 하는 몬스터나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를 앞으로 끌어주는 역할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2사이즈짜리 중형몬스터의 경우 가끔씩 크리티컬로 영웅의 체력을 한방에 다 날려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신비술사의 저주를 통해 데미지 감소 디버프를 걸어두면 한방에 훅 가버리는 중형몬스터의 위협으로 부터 안전하게 전투를 할수 있게 합니다. 데미지 디버프의 경우는 중첩이 되기 때문에 2번만 걸어도 70% 이상의 데미지 감소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신비술사의 힐에 있는 패널티인 출혈의 경우에는 확률이 낮아서 잘 걸리지도 않는데다가 걸려도 크게 많은 데미지를 주는편은 아니기 때문에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캐릭터들의 레벨이 올라가면 저항이 높아지기 때문에 더더욱 힐에 의한 출혈은 잘 걸리지 않는 편입니다.(물론 아예 안걸리는건 아니고... 몬스터가 걸어둔 출혈을 리필하게 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신비 술사는 초반에는 스트레스의 압박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데미지 감소 아이템을 사용하는 좋고, 레벨업 이후 스트레스의 압박이 낮아지면 다른 아이템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